본문 바로가기
인생은 맛집을 찾는 여정(인맛정)

위례 10년 이상 된 원주민 추천 찐맛집 (내살내먹: 내가 살면서 내가 먹어본)

by 이고트 2023. 7. 13.

위례 10년 이상 된 원주민 추천 찐맛집 (내살내먹: 내가 살면서 내가 먹어본)을 간단히
소개드리려고 합니다. 이곳에서 언~ 10년이 넘었다니..어허..돈 내 청춘이여~

제가 입맛이 좀 까다로운 편이라^^;;
맛집에 대해서는 나름 소신이 있습니다.
제 나름의 몇가지 기준을 말씀드리면,

1. 청결한 식당인가?

2. 가성비가 좋은 식당인가?

3. 맛이 자연스러우면서 자극적이지 않은가?

4. 서비스가 친절한가?



물론, 이 기준도 왔다 갔다 하기도 하지만^^ 어때요? 나름 까다롭쥬?
사람마다 입맛도 다르고 취향도 다름을 인정합니다.(멋진 멘트..ㅎㅎ)

그래서 저는
위례신도시라는 특성상 사람들에게 한번 외면을 받으면 살아남을 수 없음에도 불구하고
위례에서 10년동안 식당이 유지 됐다는 것은 원주민이 인정하고
사람들이 인정한 찐맛집으로 볼 수 있지 않을까 합니다.

그중에 오늘 소개드릴 맛집은 바로바로~~

위례 성성칼국수

대표메뉴부터 보시고 가겠습니다.

칼국수 메뉴

1. 청결도 : ☆☆☆☆☆
2. 음식맛 : ☆☆☆☆
3. 음식양 : ☆☆☆☆
4. 서비스 : ☆☆☆☆
5. 가성비 : ☆☆☆☆☆
(별 5개 만점)
사실 제가 맛집 인정이 후한 편이 아니지만 
이곳은 위례 신도시가 처음 생기면서 있었던 곳이고 
초반에는 인기가 없었다가 점점 원주민에게 사랑받은 케이스입니다.
일단 무한리필 애피타이저 보리밥이 너무너무 맛있습니다.

보리밥과 열무김치

왜냐하면,
성성칼국수에는 시그니처 기본 반찬인 열무김치가 너무 맛있기 때문이죠.
사장님이 직접 담가 깔끔하고 시원한 마성의 열무김치!!(침...)
저는 가끔 포장해서 먹는 이유가 열무김치 때문입니다.
왜냐하면 집에서 가끔 라면이나 밥반찬으로 저만한 게 없으니까요!!ㅋㅋ

제육덮밥 메뉴

저는 개인적으로 대표메뉴인 칼국수 종류보다 사실 제육덮밥을 제일 좋아합니다.
(사실은 제육덮밥과 들깨칼국수 두 개를 시켜서 먹는 것을 더 좋아합니다. 하나로 만족 못하는 욕심쟁이!!)

저는 다른 식당에서는 파는 제육덮밥을 시켜본 적이 없습니다. 왜냐하면 대부분 돼지고기 특유의 누린 냄새와
고기도 대체로 비계 위주로 제육을 하기 때문에 보통 만족한 적이 없어서이기 때문이죠.
하지만 여기 성성칼국수의 제육덮밥은 제가 가지고 있던 편견을 바꿔준 제육덮밥이라는 점을 강조하고 싶습니다.

안심식당

위에 제가 만든 별별점수에서 청결도는 최고점을 드렸는데요. 일단 식당에 들어서면 청결함이 딱 느껴지고
일하시는 분들도 깔끔하게 음식을 다루신다는 것을 느낄 수 있습니다.
그래서 그런지 네이*에 검색해 보면, 아래 표시가 있습니다.

칼국수 대표 이미지

바로~! 농림부에서 제공한 안심식당 인증마크~!
안심하고 먹을 수 있다는 것이겠죠?^^
그리고 여기 국수는 색깔이 초록색인데요. 일반 하얀 밀가루 보다 왠지 건강한 느낌적 느낌!!
실제로도 그런 거 같아요ㅎㅎ

단점?

하지만 단점이라고 굳이 뽑는다면
기본적으로 1인 1 메뉴라는 점!
요즘 같은 시기에 1인1 메뉴 아닌것도 이상하긴 하죠.
대신 1인 1메뉴 시키면 보리밥이 무한리필이라는 점!!(단, 제육덮밥은 제외입니다. 같은 밥이라 그런가 봐요..ㅎ)
여기 오신 분들은 무조건 메뉴 나오기 전 보리밥 밥솥으로 가서 고추장과 참기름을 찹찹뿌리고
열무김치를 슥슥~~ 하면 본 메뉴가 나오기 전에 입맛을 극대화시킨답니다.ㅎㅎ

음식 메뉴

포장방식

그리고 이곳의 특징 중 하나는 포장방식인데요.
요즘에는 많아졌지만, 포장을 할 때 조리와 비조리
 

포장은 조리와 비조리 2가지

2가지 방식이 있어서 당일 캠핑이나 내 입맛에 맞게 조리하고 싶을 때는 비조리로 포장해서
집에서 내 취향에 맞게 요리를 해서 먹기도 좋답니다.
최근에 생긴 메뉴 중에 얼큰 해물칼국수를 도전했는데, 이것도 깊은 맛과 신선한 해물 때문에
같이 먹고 싶은 메뉴가 늘어서 고민입니다.ㅠㅠㅋㅋ(행복한 고민)

저는 가끔 퇴근길에 혼자 와서 여유롭게 저녁 식사를 즐기는 곳이기도 합니다.
위례 중앙광장에 위치해 있어서 주차도 편하고, 동네 주민들은 걸어가기 편한 곳이지요.

 

네이버 지도

공간을 검색합니다. 생활을 연결합니다. 장소, 버스, 지하철, 도로 등 모든 공간의 정보를 하나의 검색으로 연결한 새로운 지도를 만나보세요.

map.naver.com

성성칼국수
경기 성남시 수정구 위례광장로 300 205호
https://naver.me/G5rQUUN2

 

성성칼국수 : 네이버

방문자리뷰 1,472 · 블로그리뷰 200

m.place.naver.com


오늘은 위례 10년 이상 된 원주민 추천 찐맛집(내살내먹: 내가 살면서 내가 먹어본) 을 소개해 드렸는데요.

어떠셨나요?
다소 어른들 입맛에 맞춰진 것도 같지만, 가족단위로 많이들 오셔서 
다양한 메뉴로 식사하고 가시더라고요.


다음 편은 위례 10년 이상된 맛집 중 돈가스 맛집을 소개해드리겠습니다.

주말에 갈 곳 없으시면 위례로 놀러 오세요~~~^^
감사합니다.